눅 23:32-43 주님의 십자가를 기억합시다 |
1. 예수님 양편의 두 행악자가 그들의 죄의 대가를 지고 십자가에 죽어 가는 것처럼 우리 모두 우리의 죄를 지고 죽어갈 운명이었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지만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무엇을 얻게 되었나요?(롬 6:23)
2. 죄 없으신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셨습니다. 그중 한 행악자는 예수님을 믿지 않고 관리와 군인들처럼 예수님을 공격하며 비방했습니다. 뭐라고 말했나요?(39절)
3. 다른 한 편의 행악자는 과거에 방황하며 악을 행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예수님을 찾고 그분께 안길 수 있었습니다. 그가 예수님께 어떤 부탁을 했나요?(42절)
4.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지만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무엇이 됩니까?(고전 1:18)
5. 예수님과 두 명의 행악자가 십자가에 못박혔는데 그 중 한편의 행악자가 회심하며 주께로 돌아올 수 있었던 이유는 예수님의 어떤 모습을 보았기 때문일까요?(34절)
6.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 옆의 한 행악자가 죽음의 순간에 예수님께 부족하지만 진실한 믿음으로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라고 간구합니다. 예수님은 이 믿음에 무엇이라고 대답하셨나요(43절)?
7. 세상 사람들이 나를 몰라주고 교회에서도 나의 수고를 알아주지 않으면 서운할 수도 있지만 우리 주님은 나를 기억하고 계십니다. 나는 주님께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평가받고 싶은지 함께 나누어 봅시다.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