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마음과 손을 아울러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들자“
(예레미야애가 3: 40-41)
샬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를 구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가정과 교회를 지키기 위해 수고하신 사랑하는 성도님들에게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 하시길 기도 드립니다.
지금까지 우리와 함께 하셨던 하나님께서 2024년 새해를 맞이하게 하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항상 변화에 대한 기대와 소망이 있습니다. 변화는 우리 스스로를 정직하게 살펴보고, 하나님의 인자한 사랑에 다시 나아가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이 변화는 세상의 가치관의 변화가 아니라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한 변화여야 할 것입니다.
2024년에는 하나님께서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라는 새로운 꿈과 비전을 주셨습니다. 이 비전은 우리의 믿음과 사명, 그리고 교회가 이뤄낼 미래에 대한 큰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시작에 사랑하는 성도들과 함께 새로운 비전을 나누고 싶습니다.
1)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향한 온전한 예배를 회복하는 교회
우리는 말씀을 통해 예배의 참된 의미와 가치를 깊게 이해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예배를 추구해야 합니다. 예배를 통해 온전함, 거룩함과 영성을 회복하고, 일상에서도 예배의 원리를 삶에 통합시키며, 받은 은혜를 실천하는 살아 있는 예배자로 성장하기를 소망합니다.
2) 교회와 민족과 다음 세대가 바로 세워지도록 기도하는 교회
우리는 기도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교회와 민족, 그리고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하는 교회로 거듭나야 합니다. 기도는 우리의 목표와 방향을 명확하게 하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님의 뜻을 이루어 갈 기도의 용사를 찾고 계십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길을 잃지 않고 주님과 동행하며, 개인과 공동체에 치유와 회복이 이루어지고, 가정과 교회와 나라와 민족과 다음 세대가 하나님 뜻대로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3) 지역사회를 섬기며 하나님의 복음을 증거하며 땅끝까지 선교하는 교회
우리는 지역사회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며, 하나님의 복음을 증거하여, 주변 이웃들에게 열려있는 방식으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또한, 지역을 넘어 나라와 민족, 땅끝까지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우리 교회의 소명이 되어야 합니다.
4) 예수님의 제자로 훈련받고 한 영혼을 제자 삼는 일에 힘쓰는 교회
우리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은 주님의 제자로 성장하고, 그로 인해 다른 이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양육하는 일에 힘쓰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고, 한 영혼이 주님께 돌아와 온전한 자가 되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한 영혼이 예수님의 사랑을 알게 되면, 그것이 우리의 사명을 이루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하나로 뜻을 모아 나가야 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기도하고, 함께 섬기며, 함께 성장해 나가면서 하나님의 손길이 닿는 모든 곳에서 변화의 주역이 되고, 하나님의 빛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함께 걷는 이 길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