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요한복음14:25-27 개역개정
-
25. 내가 아직 너희와 함께 있어서 이 말을 너희에게 하였거니와
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성령님”
1.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셔야 할 시간이 가까이 오자 예수님이 떠나가시는 것이 제자들에게 유익하다고 말씀하시며 예수님이 떠나신 후 누구를 보내주시겠다고 말씀하셨나요?(요16:7)
2.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 이름으로 보내시는 보혜사 성령님이 우리에게 오셔서 행하시는 사역은 무엇일까요?(26절)
① 모든 것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입니다.
② 예수님이 말씀하신 모든 것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것입니다.
3. 예수님은 이 땅에 계시지 않지만 예수님 말씀은 계속 이 땅에 남아 구원의 길을 보여 줄 것인데 그 말씀을 깨닫게 하는 일이 바로 성령님의 사역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님이 어떤 영이시라고 말씀하시나요?(17절)
4. 로마서 8장 26절 말씀을 통해 주시는 은혜를 함께 나누어 보세요.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롬8:26)
5. 예수님은 근심하며 두려워하는 우리에게 평안을 약속하시며 “근심하지 말라,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은 하나님의 지혜와 비밀을 우리에게 가르쳐주시고 생각나게 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혹시 우리가 어려운 문제를 만나 어려움을 당할 때 성령님께서 깨닫게 하시고 우리를 위로해 주신 경험이 있다면 함께 나눠보세요.
외울말씀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요 14:27)
기도 제목
1. 주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할 수 있는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2. 힘들고, 고통스러운 상황을 당하게 되더라도,
주님의 평안을 누리고 살 수 있는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댓글0개